다양한 차량의 시승과 세부 제원, 옵션에 대한 비교 검토를 통해 최종 구입한 Q5 45 TFSI quattro premium의 사진을 세차 후 몇 장 찍어서 공유해 드립니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 외관은 너무 극과 극으로 느껴져 펄 광택의 데이토나 그레이를 선택하였고 실내는 관리의 용이성과 중후함을 고려하여 블랙 컬러로 선택하였습니다.
Audi Q5 45 TFSI Quattro Premium의 전체적인 외관은 부드러운 듯하면서도 강한 인상이 느껴져서 스포티함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보는 각도나 위치에 따라 화려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유리막 코팅 한지가 얼마 안 되어서인지 손세차만 해도 광택이 살아나면서 새 차 분위기를 풍기니 바라보기만 해도 제 마음이 다 풍요로워집니다.
전면 디자인은 메인 곡선이 먼저 눈에 확 들어오면서 부드러운 볼륨감을 주는 듯하지만 날카로운 헤드라이트 유닛과 허니콤 그릴 그리고 다양한 각도의 굴곡들이 Powerful 하게 느껴집니다.
Audi Q5 45 TFSI Quattro Premium 전면 |
Audi Q5 45 TFSI Quattro Premium의 측면 디자인은 도어 상부와 하부의 굵은 주름이 매우 강인한 인상을 주며 휠 커버를 꽉 채우는 느낌의 20인치 휠과 잘 조화되어 실제보다 더 스케일 있어 보입니다.
Audi Q5 45 TFSI Quattro Premium의 후면 디자인은 LED 테일 램프를 중심으로 위쪽의 리어 스포일러, 아래쪽의 듀얼 머플러와 함께 조화롭게 잘 어우러지고 그 사이에 적절히 들어간 수평 크롬 장식이 화려하게 느껴지지만 그렇다고 과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Audi Q5 45 TFSI Quattro Premium의 앞 좌석 실내는 최근 트렌드와 달리 올드해 보이는 면이 있으나 복잡하고 과도하게 화려한 것보다는 오히려 심플한 느낌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또한 아날로그 감성의 버튼들이 운전 중에도 직관적으로 쉽게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Audi Q5 45 TFSI Quattro Premium의 엔진 룸은 비교적 잘 정돈되어 있어 깔끔한 느낌을 주었는데 상대적으로 약간의 허전한 느낌을 주는 듯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