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 플로어 공조기 덕트 커버 사용 후기

프롤로그

대부분의 자동차는 뒷좌석 바닥에도 에어컨 냉기 출구가 있으며 이를 언더 플로어 공조기 덕트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덕트에 커버가 없고 상당한 크기로 오픈되어 있어 시각적으로 보기에도 안 좋고 발을 놓는 발판 부근에 위치하다 보니 여러 가지 이물질들이 묻거나 내부로 들어갈 수도 있어 위생적이지 못하였습니다.

어디선가 덕트 커버를 본 듯하여 온라인 쇼핑몰에서 자동차 용품들을 검색하였고 중국의 알리에서 적당한 제품을 찾았습니다. 이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국내외 자동차 제조사, 모델에 따라 장착 가능한 언더 플로어 덕트 커버 제품들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었으며 본인 차량의 연식과 모델을 확인한 후 선택하여 구매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국내 쇼핑몰에서도 언더 플로어 공조기 덕트 커버를 판매하는 곳이 많아져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품질과 가격이 조금 상향 조정된 개선 제품들도 판매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언더 플로어 공조기 덕트 커버 장착 및 사용 후기

구입한 언더 플로어 공조기 덕트 커버는 플라스틱 금형제품으로 커버 안쪽의 양면테이프 보호 비닐을 제거한 후 공조기 덕트 입구에 맞추어 밀어 넣은 후 양면테이프 위치를 눌러서 접착해 주면 됩니다.

사이즈 오차로 인해 간혹 바닥 시트가 커버 에지에 걸릴 수 있는데 손으로 눌러 정리해가면서 밀어 넣으면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뒤좌석 언더 플로어 공조기 덕트 커버 장착 전/후 모습
뒤좌석 언더 플로어 공조기 덕트 커버 장착 전/후 모습

언더 플로어 공조기 덕트 커버 장착 후 변화는 뒷좌석 바닥이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간결한 느낌을 주고 이물질 원천적으로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위생 측면에서도 개선 효과가 있었습니다.

중국 제품이라 금형 정밀도가 좀 떨어지지만 언더 플로어 덕트 커버로서의 기본 기능과 디자인 관점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이라는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