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갑!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프롤로그

어느새 자동차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차량용 방향제는 가격과 제조사가 천차만별입니다. 이 번 글에서는 우연히 구입하여 사용해보니 가성비 갑이었던 차량용 방향제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후기

코스트코에서 이벤트 진행 중인 것을 발견하여 구입한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가 바로 그것입니다. 한국 피엔지가 중국에서 수입한 제품인데 은은한 향과 지속력, 사용의 편의성을 고려하면 가성비 갑이라는 의견입니다.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의 구입 가능한 향은 리넨 앤 스카이, 다우니, 라벤더 향이었는데 직접 샘플의 향을 맡아보니 리넨 앤 스카이와 다우니가 마음에 들어 각각의 방향제가 4개, 2개로 구성된 세트 1개를 구입하였습니다.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사용 방법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사용방법은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포장용기에서 꺼낸 방향제 뒷면의 송풍구용 홀더를 수직으로 세워서 홈에 끼워주면 딸깍 소리가 나는데 이때 홀더 끝부분이 방향제를 막고 있는 멤브레인의 일부를 뚫어주면서 향이 나오게 됩니다.

다른 제품에서 같이 손에 방향제가 묻을 일이 없어 매우 편리하였습니다.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사용 방법: 뒷면 홀더를 수직으로 세워서 딸깍 소리가 나게 끼워줍니다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사용 방법: 뒷면 홀더를 수직으로 세워서 딸깍 소리가 나게 끼워줍니다

방향제 향의 세기 조절도 뒤면의 다이얼을 회전시켜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였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와 같이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을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배출구 크기가 달라지면서 향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의 향 세기 조절하는 방법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의 향 세기 조절하는 방법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차량 설치

대부분 사람들은 운전석 센터패시아 에어컨 송풍구에 장착하는데 저는 향이 너무 진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어 아래 사진과 같이 핸들 왼쪽의 송풍구에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의 홀더를 끼워서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향이 바람을 타고 얼굴로 직접 오지 않아 조금 더 은은하게 느껴집니다.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를 핸들 왼쪽 송풍구에 장착한 모습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를 핸들 왼쪽 송풍구에 장착한 모습

향 세기 조절을 잘 하고 직사광선이 대시보드에 쪼여지지 않도록 하면 제조사에서 얘기하는 45일 사용기간은 오차 범위 내에서 유지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의 은은한 향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세부 사양은 아래 테이블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세부 사양

품목 및 제품명 페브리즈 차량용 방향제 클립 2.2ml 6개
용도 및 제형 용도: 자동차용 (실내용)
제형: 액체형
제조연월 및 유통기한 제품 별도 표기
중량․용량․매수 2.2ml (개당)
효과․효능 방향제, 탈취제
제품에 사용된 화학물질 명칭 맑은하늘바람: 향료,리모넨 (향료, 0.714%)
다우니: 향료,리모넨 (향료, 1.105%)
라벤더: 향료,리모넨 (향료, 0.0004%)
수입자, 제조국 및 제조사 수입자: 한국 피엔지 판매유한회사제조국: 중국, 제조사: 조벨레 인스트러먼트 쉔첸, 코엘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