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플래그십 럭셔리 라인 8 시리즈의 고성능 4 도어 쿠페 모델인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가 국내 출시를 발표하면서 사전 예약 일정을 공지하였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의 외관
먼저 외관은 유선형으로 길게 연결된 실루엣이 M 카본 루프 라인을 거쳐 테일 끝에서 마무리되어 그란 쿠페임을 말해주고 있으며 넓은 차량의 전폭과 어우러져 상당한 안정감을 줍니다.
화려한 조명 효과와 함께 더블 바가 수직으로 배치된 디자인의 아이코닉 글로우 키드니 그릴과 에어 인테이크가 공격적이고 날카로운 듯한 느낌을 주는데 M8 전용의 사이드미러, M 배지, M 더블 스포크 투톤 20인치의 경합금 휠과 어우러져 역동적인 이미지로 마무리됩니다.
실내 특징과 옵션
실내에는 최상급 M 모델답게 럭셔리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구성되는데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피아노 블랙, M 알칸타라 앤트러사이트 헤드라이너, 크래프티드 클래러티가 적용된 크리스털 기어 시프터, M 컬러 스티치가 적용된 M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됩니다.
다른 하위 모델들과 동일하게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크기가 확대되어 시인성이 향상되었으며 1,400W 출력의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도어 소프트 클로징, 전동 롤러 선 블라인드, 리모트 엔진 스타트 등의 고급 편의사양도 기본 사양으로 포함됩니다.
M 어댑티브 서스펜션,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M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및 스포츠 사운드 컨트롤 옵션 등의 기본 장착으로 M 고유의 다이내믹하면서도 공격적인 드라이빙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헤드 라이트,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트윈 튜브 가스 쇽업소버 등의 첨단 고가 옵션도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성능과 가격
올 해가 M 브랜드를 론칭한 50주년이 되어 BMW에서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을 한정적으로 적용하여 희소성과 소장 가치도 높일 예정이라고 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뉴 M850i xDrive 그란 쿠페의 파워트레인은 두 개의 터보차저, 정교한 가변 밸브 제어와 고정밀 직접 분사장치가 결합된 4,395cc V8 32 밸브의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에 ZF사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와 xDrive 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530마력에 최대토크 76.5kg·m로 제로백은 3.9초에 이릅니다.
예상 가격은 약 1억 4000만 원 수준이며 6월 1일부터 각 전시장을 통한 사전 예약 후 공식 국내 출시는 7월 예정이니 고성능 럭셔리 4 도어 스포츠 쿠페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