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버블 코일 카매트 사용 후기

프롤로그

비도 맞았고 야간 운전으로 차량 전면에 수많은 날벌레들의 육탄 테러(?)도 받아 오랜만에 잘 아는 곳으로 손세차를 하러 갔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세차장 사장님이 조수석 뒤쪽 바닥에 카매트 하나가 없다고 하는 겁니다. 문제는 언제 없어졌는지를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기억을 더듬어 서비스센터, 또 다른 세차장 등 카매트가 사라질 만한 곳을 수소문해 보았으나 결국 찾지 못하였습니다.

어차피 순정 카매트는 조금 쓰다가 낡으면 코일 매트로 바꿀 계획이었으나 아직은 모두 새것인데.... 아까웠지만 별 수 없이 코일 카매트를 검색하여 구입하였으며 이에 대한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일 매트 사용 후기

가격도 저렴하고 환경호르몬 등 화학물질도 기준 이하로 잘 관리된다는 홍보 문구가 눈에 띄어 알아보고 구입한 코일 카매트가 바로 노버블 코일 카매트였습니다.

노버블이라는 이름답게 다른 제품과 비교하여 가격이 정말 저렴하였는데 확장형이라 순정이 가려주지 않는 부분까지 추가로 확장 커버는 되는 점도 좋았습니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브라운, 레드 4가지 컬러 중에서 그레이를 선택하였습니다.

노버블 코일 카매트 장착전 모습
노버블 코일 카매트 장착전 모습

노버블 코일 카매트는 수작업 재단이 아니고 차량 모델과 연식에 맞춘 CNC 기계 재단이라고 하였으나 가격이 저렴하여 혹시나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어떻게 할까 하고 사실 약간 걱정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쓸데없는 기우였었고 고정핀 위치까지 정확하게 차량 바닥과 잘 일치하여 장착 완료 후 빈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운전석은 왼쪽 발판에도 매트가 있어 이전보다 훨씬 깔끔하고 위생적이었습니다.

노버블 코일 카매트 앞좌석 장착 전 (왼쪽) / 후 (오른쪽) 비교 사진
노버블 코일 카매트 앞좌석 장착 전 (왼쪽) / 후 (오른쪽) 비교 사진

노버블 코일 카매트는 뒤 좌석도 확장형으로 양쪽 좌석 바닥의 안쪽 영역만 분리되어 가리는 순정 매트와 달리 프로펠러샤프트가 지나가는 둔덕과 바닥의 가장자리까지 매트가 덮어주어 훨씬 깨끗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노버블 코일 카매트 뒤좌석 장착 전 (왼쪽) / 후 (오른쪽) 비교 사진
노버블 코일 카매트 뒤좌석 장착 전 (왼쪽) / 후 (오른쪽) 비교 사진

노버블 코일 카매트는 품질 대비 가성비 하나는 정말 최상인 코일 카매트라는 의견입니다. 세부 사양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노버블 코일 카매트의 세부 사양

  • 확장형 디자인: 순정 매트가 가리지 못하는 부분까지 확장 커버
  • 레이저 CNC 기계 재단: 국내외 1,300여 차량 데이터 활용
  • SGS 친환경 인증: 고위험성 물질 SVHC (Substance of Very High Concern) 197가지 항목 미검출 인증 
  • 컬러: 블랙, 그레이, 브라운, 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