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이 번 글에서는 세계적인 명사들이 남긴 감동적이고 의미 있는 명언들을 간단히 정리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바 페론 (Eva Peron, 1919~1952)
약력
에바 페론은 1919년 아르헨티나 시골마을에서 사생아로 출생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946년 후안 페론의 대통령 당선으로 영부인이 된 이후 병들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헌신하였지만 안타깝게도 1952년 젊은 나이에 암으로 사망하였습니다.
나이트클럽 댄서로 출발해 라디오 성우 겸 배우로 활동하였고 마침내 아르헨티나 노동복지부 장관이었던 후안 페론과 만나 결혼하게 됩니다.
에바 페론의 에칭인 '에비타'는 우리에게도 친숙한 노래 'Don't cry for me Argentina'가 나오는 유명한 뮤지컬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명언
나는 다른 사람들의 꿈이 실현되는 것을 지켜보기 위해 내 꿈을 접었습니다.
나는 내 영혼을 내 민족의 제단 앞에 기꺼이 드립니다. 나는 온몸을 바쳐 여러분 모두를 미래의 행복으로 이끄는 다리 역할을 하겠습니다. 나를 밟고 지나가세요. 새로운 조국의 웅장한 미래를 향해서 말입니다.
하워드 슐츠 (Howard Schultz, 1953~)
약력
하워드 슐츠는 1953년 뉴욕 브루클린 빈민가에서 출생하여 노던 미시간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였습니다.
1982년 커피 맛에 반해 스타벅스 입사하여 1987년에 스타벅스 회장 겸 CEO로 취임한 이후 스타벅스를 세계적인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주인공입니다.
명언
나는 고독한 승리를 원치 않는다. 많은 승리자들과 함께 환호하며 결승점에 도달하고 싶다.
오드리 헵번 (Audrey Hepburn, 1929~1993)
약력
오드리 헵번은 1929년 벨기에 출생하였으며 1950년 영화 '낙원의 웃음'을 통해 영화배우로 데뷔하였고 1953년 '로마의 휴일'로 세계적인 배우로 부상하였습니다.
1989년부터는 국제연합 아동기금(UNICEF)의 친선대사로 활동하면서 기아에 허덕이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구호에 앞장섰으며 1993년 직장암으로 사망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사브리나', '티파니에서 아침을', '마이 페어 레이디 등의 영화에서 여주인공으로 열연하며 크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명언
기억하라, 만약 네가 누군가를 도울 손이 필요하다면 너의 팔 끝에 있는 손을 쓰면 된다는 것을.
그리고 더 나이가 들면 새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너의 손이 두 개인 까닭을. 한 손은 너 자신을 스스로 돕는 손이고, 다른 한 손은 다른 사람을 위해 돕는 손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닐 암스트롱 (Neil Alden Armstrong, 1930~2012)
약력
닐 암스트롱은 1930년 미국 오하이오주 출생하여 16세 때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1962년 미 항공우주국(NASA)의 제2기 우주 비행사로 선발되어 아폴로 계획에 동참하였고 마침내 1969년 7월 20일 달 표면에 첫 발자국을 남기는 역사적인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퍼듀대에서 항공학을 전공하고 해군 전투조종사로 한국전에도 참전하였습니다.
명언
이것은 나 한 사람이 내딛는 작은 발걸음이지만 인류 전체에 있어서는 위대한 발걸음이다!
조엘 오스틴 (Joel Osteen, 1963~)
약력
조엘 오스틴은 1963년 미국 휴스턴 출생으로 미국을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들 중에 한 명으로 꼽히는 저명한 목사입니다.
디스커버리, ABC 패밀리, 블랙 엔터테인먼트 텔레비전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하였으며 '긍정의 힘' 등의 수많은 베스트셀러 도서도 출간하였습니다.
1999년 휴스턴에 있는 레이크우드 교회의 담임 목사로 부임한 이후 성도 수를 무려 4배 이상 늘이면서 유명세를 탔습니다.
명언
긍정을 선택하라. 기쁨을 선택하고 걱정을 버려라. 높은 단계로 도약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라. 가정과 사업이 번창하고 꿈이 이루어지는 순간을 상상하라. 그러면 당신의 삶은 최선이 되리라!
이전 포스팅 글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