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사용 후기 - 작지만 강한 성능!

프롤로그

예전에는 봄철 황사만 잘 넘기면 미세먼지 걱정은 특별히 하지 않아도 되었으나 요즘에는 1년 365일 미세먼지와의 전쟁입니다.

거실에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여 비치하였으나 침실까지는 잘 커버가 되지 않는 것 같아 작지만 강한 포터블 공기청정기를 별도로 구입하였고 이 번 글에서 이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 구입

인터넷 검색을 통해 작지만 강한 성능의 포터블 공기 청정기, 캐스트프로 A812를 구입하였습니다.

5V 정격 전압으로 노트북이나 다른 전자기기의 USB 단자와 가정용 충전 아답터로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은 무게 275g, 높이 17.5 cm, 직경 6.8 cm의 텀블러 형태로 휴대, 이동하기에 부담 없는 소형 크기였지만 공기 청정 성능은 매우 탁월하였습니다.

제품 구성은 공기 청정기 본체와 USB A 타입 / USB 마이크로 B 타입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포터블 공기청정기 캐스트프로 A812의 제품 구성
포터블 공기청정기 캐스트프로 A812의 제품 구성

우선 음이온 청정 기능입니다.

또한 프라이머리 필터와 함께 미세 먼지까지 제거하는 그레이드 13의 고성능/고효율 헤파필터 H13이 장착되어 2.5 마이크로미터(백만 분의 1 미터)의 초미세 먼지까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고성능 송풍팬과 링 타입의 배출구로 360도 서라운드 공기 청정이 가능하다는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초당 500만 개의 플라스마 음이온 발생으로 악취의 원인 인자와 위생을 악화시키기는 다양한 세균들을 제거해 줍니다.

헤파 필터는 공기 청정기 본체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열면 쉽게 분리가 가능하여 교체도 용이하였습니다.

제품의 작동은 상부의 전원 버튼을 터치하여 제어하는데 동작 소음도 45 데시벨 이하로 일상생활에서 발생되는 다른 소리에 묻혀서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이었습니다.

캐스트프로 A812 포터블 공기청정기 본체를 돌려서 열고 헤파필터를 분리한 모습
캐스트프로 A812 포터블 공기청정기 본체를 돌려서 열고 헤파필터를 분리한 모습

캐스트프로 A812 포터블 공기 청정기는 링 형태의 공기 배출구에 LED 라이팅이 되며 원형 색상이 시간에 따라 변하면서 무드등의 느낌도 제공하였습니다.

크기는 작지만 H13 헤파필터로 2.5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음이온으로 세균이나 악취까지 제거하는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 침실은 물론 주방, 화장실, 사무실, 자동차 실내에서의 공기청정기로 사용하기에 적당하며 특별히 여행할 때 여행 지에서도 사용하면 좋다는 생각입니다.

포터블 공기 청정기 캐스트프로 A812의 LED 라이팅 기능
포터블 공기 청정기 캐스트프로 A812의 LED 라이팅 기능

이전에 업로드한 포스팅 글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