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성능 독일 해치백 자동차의 가속 성능을 맛볼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큰 사랑을 받아온 폭스바겐 Golf GTI의 8세대 모델이 출시됩니다.
이 번 글에서는 폭스바겐 사의 가솔린 해치백, 신형 Golf GTI 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신형 Golf GTI의 특장점
8세대 신형 Golf GTI의 외부 디자인 특징은 우선 전면의 GTI 전용 레드 스트립을 수평으로도 들어간 데이라이트가 강조해주고 있으며 허니콤(벌집) 스타일의 대형 에어 인테이크와 날렵한 모습의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보는 이에게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측면 디자인은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와 블랙 사이드 스커트 그리고 19인치 알로이 휠이 스포츠 성을 보유한 차량임을 알려주는 듯합니다.
후면 디자인의 특징은 'IQ LIGHT'라고 크롬 레터링이 되어 있는 테일 라이트와 원형의 더블 테일 파이프가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으로 보이며 앞 휀더 측면의 GTI 전용 레드 크롬 레터링은 이 차량이 일반 Golf 모델이 아닌 GTI DNA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줍니다.
8세대 신형 Golf GTI의 실내는 GTI 엠블럼을 넣은 스티어링 휠, 블랙 메탈 크롬 트림 그리고 다양한 조명 효과의 버튼들이 이 포함되며 한국형 내비게이션과 보이스 컨트롤이 적용된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특히 폭스바겐의 계기판인 디지털 콕핏 프로는 GTI 로고와 함께 상징적인 벌집 디자인이 들어가 계기판에서도 스포티함을 나타냅니다.
또한 스포츠 모델답게 비엔나 레더 프리미엄 스포츠 시트가 장착되며 앞 좌석 통풍시트, 앞/뒷좌석 열선 시트와 함께 IQ 드라이브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과 안전 사양도 들어갑니다.
특히 IQ 드라이브는 안전을 강화하는 운전자 지원 기능으로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액티브 사각지대 모니터, 후방 트래픽 경고, 전방 추돌 방지/긴급 제동 어시스트 등이 포함된 프런트 어시스트, 레인(차선)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전륜 구동 모델인 8세대 신형 Golf GTI 차량에는 배기량 2000 cc의 2.0 TSI 직분사 가솔린 터보 엔진과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되어 빠른 변속을 가능하게 하는 7단 듀얼 클러치 (DSG) 변속기가 탑재되어 최고출력 245마력과 37.8 kg-m의 토크로 6.2초의 제로백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어댑티브 새시 컨트롤(DCC), 프런트 디퍼렌셜 락(VAQ) 등을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다이내믹 차체 제어 시스템을 적용하여 고속 주행 안정성을 한 층 더 높였습니다.
특히 DCC 어댑티브 새시 컨트롤 기능은 노면에 따른 차량의 상황을 초당 최대 200회 관측/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개별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이전 포스팅 글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