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서답이 주는 참지 못할 웃음

질문이나 대화와 전혀 상관없는 엉뚱한 이야기를 주고 받는 상황을 사자성어로 동문서답(東問西答)이라고 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러한 동문서답의 상황에서 참지 못할 웃음을 선사하는 유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동문서답 1

나이 많은 두 명의 노인이 이웃에 살고 있었습니다.

그날도 두 노인은 만나 서로 안부를 물으며 대화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한 노인이 손가락으로 귀에 착용한 보청기를 가리키며 다른 노인에게 이렇게 큰 소리로 말하였습니다.

가끔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지만 두 노인 모두 청력이 좋지 않아 서로 엉뚱한 이야기나 동문서답만 하다가 헤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노인 1 : "이봐 자네 청력은 요즘 어떤가? 나는 보청기를 새것으로 바꾸었다네!"

노인 2 : "오랜만이네! 그건 그렇고 보청기는 어디 것을 샀어?"

노인 1 : "어 신형이라 그런지 보청기가 아주 잘 들려!

노인 2 : "누가 보청기를 사 준 것인가? 아들이? 아니면 며느리가?"

노인 1 : "그럼 아주 잘 들린다니까... 몇 백만 원을 넘게 주고 산 건데..."

노인 2 : "자식들도 많은데 선물로 좀 사달라고 하지... 본인이 직접 샀다고?"

동문서답 2

사오정이 낚시를 마치고 집을 돌아가는 길에 친구 저팔계를 만났습니다.

저팔계 : "사오정! 어디 갔다 오니?"

사오정 : "어, 낚시터에서 낚시하다 왔는데 오늘 내가 물고기를 엄청 많이 잡았다!"

저팔계 : "그래? 얼마나 많이 잡았는데?"

사오정 : "엄청 많이 잡았어! 내가 낚시로 몇 마리 잡았는지 알아맞히면 여기 있는 물고기 5마리 다 줄게!"

저팔계 : "그걸 어떻게 맞혀?... 아무튼 밑져야 본전이니 좋아! 그럼 맞힌다! 음... 7마리!"

사오정 : "에이 그걸 맞혔네! 자 여기 물고기 6마리, 다 가져가!"

동문서답 3

선생님이나 교수들이 출제한 주관식 시험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답안지에도 정말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습니다.

  • 문제).....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    ]가 생긴다.정답) 관계웃긴 답안) 아기
  • 문제) 바로크 음악가는 바흐와 [    ]이 있다.정답) 헨델 등 다른 바로크 음악가들의 이름웃긴 답안) 친분
  • 문제)..... 바흐에게는 자녀가 스무 명 이상이 있었다...... 그는 삶의 대부분을 [    ]에서 보냈다.정답) 독일 (티츠 지방)웃긴 답안 1) 침대웃긴 답안 2) 빚더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