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착각이 주는 재미와 웃음 그리고 메시지

오해와 착각

누구 한 번쯤은 오해나 착각을 하게 됩니다.

어느 정도의 착각은 자신감과 희망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러한 착각들이 우리에게 던지는 재미있는 메시지와 웃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착각은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과하지만 않다면 반드시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착각이 주는 웃음과 메시지

◈취업 준비생들의 착각: 취직만 하면 이제 모든 걱정이 사라지는 줄로 압니다.

◈ 이등병들의 착각: 병장 계급만 달면 모든 고생은 끝나는 줄로 압니다.

◈병장들의 착각: 제대만 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릴 것으로 생각합니다.

◈초보유튜버들의 착각: 엽기적인 영상이면 무조건 조회수 올라가고 수익이 증가하는 것으로 압니다.

◈초보 블로거들의 착각: 방문자 수가 늘기 시작하면 벌써 성공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인터넷 광고회사들의 착각: 방문자가 광고나 배너를 클릭하면 대부분 상품을 사는 줄 압니다.

◈모태 솔로들의 착각: 이상형을 만나면 상대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해줄 수 있을 줄 압니다.

◈남자들의 착각: 여자가 쳐다보면 자기한테 호감을 갖고 있는 줄로 생각합니다.

◈남자들의 착각: 그래서 대시했는데 여자가 싫다고 하면 좋으면서 튕기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남자들의 착각: 못 생긴 여자는 상대적으로 꼬시기 쉬운 줄 압니다.

◈여자들의 착각: 남자가 말을 걸기만 하면 자기한테 관심 있는 줄 압니다.

◈여자들의 착각: 남자가 자기와 같은 방향으로 걸어가면 관심이 있어서 쫓아가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실연당한 사람들의 착각: 자기의 상황이 세상에서 가장 비참하고 극적이라 영화나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경우라고 생각하며 더 슬퍼합니다.

◈모든 아기들의 착각: 울면 다 되는 줄 압니다.

◈엄마들의 착각: 자기 아이가 머리는 좋은데 공부를 잘 안 해서 점수가 안 나오는 줄로 생각합니다.

◈초등학생들의 착각: 자기는 충분히 서울대 갈 수 있을 줄로 생각하며 아무리 못가도 연고대는 갈 것으로 생각합니다.

◈중학생 / 고등학생들의 착각: 자기네 쳐다보다가 다른데 쳐다보면 겁먹은 줄 압니다.

◈중학생 / 고등학생들의 착각: 앞사람 등 뒤에 엎드려서 선생님이 안 보이면 선생님도 자기가 안 보이는 줄 압니다.

◈인문계 고등학생들의 착각: 모든 실업계 고등학생들이 자기보다 공부 못하는 줄로 착각합니다.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착각: 대학에 가면 공부 많이 안 해도 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재수생들의 착각: 이번 수능만큼은 정말 잘 볼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학생들의 착각: 자기도 나이가 있으니 이제는 철이 든 줄 압니다.

◈대학생들의 착각: 자기가 열심히 안 해서 그렇지 마음만 먹으면 A+ 충분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학생들의 착각: 자기가 마음만 제대로 먹고 공부했다면 지금 보다 훨씬 더 좋은 대학 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공대 여학생의 착각: 캠퍼스 커플 됐다가 깨지고 다시 만들고 그러는 것이 자기가 진짜 잘나서 그런 건 줄로 압니다.

◈게임 폐인들의 착각: 하루 날 새면 그다음 날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폐인 동생들의 착각: 형이나 누나가 적어도 밥 먹을 때에는 컴퓨터 내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흡연가들의 착각: 담배는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끊을 수 있을 줄로 압니다.

◈연장자들의 착각: 본인이 젊은 시절에 겪었던 '라떼' 얘기가 젊은 친구들에게 모범이 되고 교훈이 되는 얘기로 생각합니다.

◈젊은 세대들의 착각: 본인들이 개성이 강하고 개인주의 성향이 있는 것이지 결코 이기주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젊은 세대들의 착각: 현재의 젊음이 계속 유지될 줄 압니다.

◈카푸어들의 착각: 술, 담배 줄이고 아껴 쓰면 문제없을 줄로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착각: 자기가 생각할 수 있는 것을 남들은 절대로 생각 못할 줄 압니다.

◈많은 사람들의 착각: 잘 설명하고 설득하면 상대방이 이해하고 동의한 줄 압니다.

◈많은 사람들의 착각: 마치 영원히 살 수 있을 것처럼 생각하고 걱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