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요즘의 컴퓨터 주변기기들은 USB 동글 연결이 필요한 무선 방식보다는 훨씬 편리하고 간단한 블루투스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에러도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이 번 글에서 블루투스 기능과 아이콘이 사라진 경우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하여 해결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에러
외부에서 노트북을 잘 사용하였는데 집에 와서 다시 노트북을 켜고 작업을 하려고 하니 잘 되던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 등이 갑자기 먹통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위치한 알림 창의 블루투스 상황 아이콘도, 환경설정의 블루투스 및 기타 디바이스 화면에서의 블루투스 온/오프 버튼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장치 관리자를 열어보니 예상한 대로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신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된 인텔의 무선 블루투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를 방문해야 합니다.
하단의 그림에서와 같이 적색 박스 부분을 클릭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OS용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약 50MB 정도 되는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몇 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새로 설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이미 '새로 설치'를 하여 변경/복원/제거로 나타난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제대로 작동하도록 리부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부팅 후 안보였던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위치한 알림 창의 블루투스 상황 아이콘과 환경설정의 블루투스 및 기타 디바이스 화면에서의 블루투스 온/오프 버튼이 모두 나타나며 먹통이었던 키보드, 마우스 등의 블루투스 기기들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