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들의 감동 명언: 성 프란치스코, 하루키 무라카미, 에이브러햄 링컨, 갈릴레오 갈릴레이

세계적인 위인들의 명언은 우리에게 깊은 영감과 깨달음을 선사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그 중에서 4인의 위인들, 성 프란치스코, 하루키 무라카미, 에이브러햄 링컨, 갈릴레오 갈릴레이의 명언과 삶의 지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 프란치스코, 하루키 무라카미, 에이브러햄 링컨, 갈릴레오 갈릴레이
성 프란치스코, 하루키 무라카미, 에이브러햄 링컨, 갈릴레오 갈릴레이

성 프란치스코

Preach the Gospel at all times and when necessary use words. - Saint Francis of Assisi -

항상 복음을 전파하라, 필요할 때는 말을 사용하라. 이탈리아의 가톨릭 성인 성 프란치스코의 말입니다.

성 프란치스코도 백 마디의 말보다, 한 번의 행동이 더 의미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행동으로 먼저 실천한 후에, 필요하다면 그때서야 말을 하라는 것입니다. 항상 말만 앞서는 우리들에게, 새삼 깊은 여운을 남기는 명언입니다.

하루키 무라카미

If you remember me, then I don't care if everyone else forgets. - Haruki Murakami -

당신이 나를 기억한다면, 다른 모든 사람들이 나를 잊어도 상관없어요. 일본의 소설가 하루키 무라카미의 말입니다.

무라카미의 대표적인 소설, "해변의 카프카"에서 나오는 구절입니다. 누군가의 기억 속에 남아, 지속적인 연결을 바라는, 애잔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당신의 존재가 모든 사람들에게 잊혀지더라도, 기억해 줄 누군가가 당신에겐 있습니까?

에이브러햄 링컨

In the end, it's not the years in your life that count. It's the life in your years. - Abraham Lincoln -

결국, 중요한 것은 당신의 삶에서의 연수가 아니라, 당신의 연수에서의 삶이다. 16대 미국 대통령 에이브러햄 링컨의 말입니다.

우리의 삶의 질이 삶의 길이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해 줍니다. 하늘이 부르는 그날, "그래도 의미 있는 삶"이었다고 말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갈릴레오 갈릴레이

You cannot teach a man anything. you can only help him find it within himself. - Galileo Galilei -

당신은 사람에게 아무것도 가르칠 수 없다. 그가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뿐이다. 이탈리아의 천문학자, 물리학자 갈릴레오 갈릴레이의 말입니다.

갈릴레이는 교육 과정에서, 자율성과 내적 동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일방적인 주입 방식으로는, 참 교육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스스로 발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지혜롭게 돕고 안내하는 교육이 시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