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계절의 대표적인 불청객 모기는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우리의 건강을 해칩니다. 어쩌다 방에서 발견되면 잡기 전까지 상당한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입니다.
카페나 음식점에서 보았던 버그 트랩 장치를 할인 매장에서 발견하고 바로 구입하였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이에 대한 구입과 사용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버그 트랩 장치 구입
생활필수품을 구입하기 위해 할인 매장을 방문했었는데 카페나 음식점 같은, 다양한 매장에서 보았던 바로 그 버그 트랩 장치를 착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전부터 모기와 같은 해충이나 날벌레 퇴치를 위해 집에도 하나쯤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가격이 의외로 높아 미루고 있던 차에 잘 되었다고 생각하고 바로 구입하였습니다.
정원이나 야외 레저 문화를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타카쇼라는 업체의 버그 트랩 장치였는데 모델 이름이 GH-18N인 행잉 버그 재퍼(Hanging Bug Zapper)였습니다.
버그 트랩 장치 사용 방법
UV 라이트에 의해 날벌레가 버그 트랩 장치 안쪽으로 유인되면서 전기 그릴에 닿으면 강한 전기 충격으로 살충되는 원리로 피곤한 추격전(?)이나 냄새나고 건강에도 안 좋은 살충제를 뿌리지 않아도 됩니다.
버그 트랩 장치, 행잉 버그 재퍼GH-18N의 포장 박스 풀고 제품 구성을 확인하면, 본체와 설명서 그리고 연결 고리로 생각보다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설명서는 굳이 읽어볼 필요가 없을 만큼 사용법은 간단하였습니다. 별도의 전원 스위치 없이 전원 플러그만 220V 콘센트에 꽂기만 하면 UV 라이트가 켜지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상단에 고리를 걸어 높은 곳에 매달아 놓으면 일상생활에 전혀 방해를 받지 않으며 매장용 보다 살충 시의 소음도 크지 않아 좋았고 죽은 벌레들은 하단의 채집통에 모여지기 때문에 뒤처리도 편리하였습니다.
맨 아래 채집통을 손으로 잡고 반시계 방향(버그 재퍼를 밑에서 보았을 때)으로 약간 돌려서 열고 청소한 후 다시 시계방향으로 고정될 때까지 돌리면 됩니다.
우리 집은 어린아이가 없기 때문에 고리를 이용하여 매달지 않았고 거실의 TV 옆에 위치한, 비교적 높은 위치의 장식장 위에 세워 놓기로 하였습니다.
크기가W175xD175xH340 mm로 20 센티미터 내외이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전원을 연결하면 UV 라이트가 켜지면서 자외선이 사방으로 방사되고 벌레를 유인합니다. UV 자외선은 피부를 태울 정도의 강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까이서 바라보면 눈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전기 그릴에는 강한 전기가 흐르므로 손가락이나 금속물질이 닿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높은 곳에 매달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그 트랩 장치, 행잉 버그 재퍼 GH-18N의 사양
행잉 버그 재퍼GH-18N에 대한 자세한 사양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품명 : 타카쇼 행잉 버그 재퍼
- 모델명 : GH-18N
- 제품 구성 : 버그 트랩 본체, 설명서, 고리
- 본체 소재 : ABS 내화 플라스틱
- 램프 : 유리
- 코드 : 고무
- 색상 : 블랙
- 제품 사이즈 : W175xD175xH340 mm
- 정격전압 / 소비전력 : 220V, 60Hz / 소비전력 : 18W
- 제품 중량 : 약 0.85kg
- 제조자 / 수입자 : Zhongshan Glee Electricals Manufacturing Co., Ltd / 타카쇼코리아
- 제조국 / 원산지 : 중국
사용 후기 및 결론
아직 모기와 날벌레의 공격(?)이 많지 않아 UV 라이트에 의해 유인되어 전기 충격에 의해 전사하는 광경을 몇 번 정도밖에 목격하지 못했지만 더운 날씨가 지속되면 그 활약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추 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