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 명언 시리즈: 플라톤, 마야 안젤루, 벤자민 프랭클린, 헬렌 켈러

세계적인 위인들의 명언은 우리에게 깊은 감명과 지혜로움을 선사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역사에 길이 남을 4인의 위인들, 플라톤, 마야 안젤루, 벤자민 프랭클린, 헬렌 켈러의 명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라톤, 마야 안젤루, 벤자민 프랭클린, 헬렌 켈러
플라톤, 마야 안젤루, 벤자민 프랭클린, 헬렌 켈러

플라톤

The greatest wealth is to live content with little. - Plato -

가장 큰 부는 적은 것에 만족하며 사는 것입니다.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의 말입니다.

플라톤의 이 말은 물질적인 풍요로움 보다 내면의 평화와 안정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하나를 가지면 둘을, 둘을 가지면 셋을 인간은 끊임없이 부의 소유를 추구합니다.

하지만 삶의 소소한 즐거움 속에서도 큰 행복을 찾을 줄 아는 사람이 진정한 부자인 것입니다.

마야 안젤루

If you don't like something, change it. If you can't change it, change your attitude. - Maya Angelou -

당신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있으면 그것을 바꾸세요. 바꿀 수 없다면 태도를 바꾸세요. 시인, 민권 운동가 마야 안젤루의 말입니다.

이 세상에 진정 나의 마음에 꼭 드는 것들이 어디에 얼마나 있을까요?

그렇다면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 것들을 우리가 직접 바꿀 수 있을까요? 마야 안젤루는 단연코, 바꿀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며 결국 우리 스스로가 바뀌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벤자민 프랭클린

Either write something worth reading or do something worth writing. - Benjamin Franklin -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 글을 쓰거나 글로 쓸 만한 가치가 있는 일을 하세요. 미국의 정치가, 발명가, 작가 벤자민 프랭클린의 말입니다.

미국 건국의 아버지 중 한 명인 프랭클린은 유명한 작가이기도 하였습니다. 가치 있는 글을 쓴다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한 이유를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 써서 남길 만큼 훌륭한 일을 하는 것이 더욱더 가치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헬렌 켈러

The best and most beautiful things in the world cannot be seen or even touched. they must be felt with the heart. - Helen Keller -

세상에서 가장 좋고 아름다운 것들은 볼 수도, 만질 수도 없다 - 그것들은 반드시 마음으로 느껴야 한다. 작가, 연설가 헬렌 켈러의 말입니다.

시각 장애와 청각 장애를 모두 극복하고 뛰어난 작가이자 연설가가 된 헬렌 켈러의 말이라 더욱 가슴에 와닿습니다.

시청각 정보들이 난무하는, 인터넷 시대를 사는 우리들에게 가장 아름답고 훌륭한 것은 마음으로 느껴야 한다고 말합니다. 오늘은 잠시 눈을 감고 조용히 명상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